제주타운 블로그 제주타운 블로그 제주타운 블로그 제주타운 카카오톡 문의하기 제주타운 카카오톡 문의하기 제주타운 카카오톡 문의하기 제주타운 전화 문의하기 제주타운 전화 문의하기 제주타운 전화 문의하기

전원주택, 어디가 좋을까?

제주타운 조회 946

문의전화:1566-5938

본문

4c78154a85433aac8cd00eea72bad18c_1482888508_9392.jpg
 

 

제주도 이주나 세컨하우스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제주도를 여러 번 오셨을 겁니다.

해안도로나 중산간 도로를 지나면서 에메랄드빛 바다와 멋진 방풍림 등에 매료되고

손닿지 않은 자연에 감탄을 하셨을 거에요.

이런 부분들이 제주도에 대한 로망을 생기게 하죠.

타운하우스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민하셔야 할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지역인데요.

도심의 경우 부동산 전망이나 지인들 거주, 교통망, 회사와의 거리 등 많은 부분을 고려해

주택의 위치를 선택하시는 것처럼 제주도 이주시나 세컨하우스 분양시 위치를 고려하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그럼 제주도 지역별 기후나 자연환경 등을 설명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지역을 선택하세요~

 

4c78154a85433aac8cd00eea72bad18c_1482910230_3357.jpg
 

 

:: 타운하우스의 선두주자 제주 북부 ::

공항과 도심지가 있는 제주시를 중심으로 서쪽의 애월읍, 동쪽의 조천읍까지를 아우릅니다.

제주 최고의 비경지인 한담 해안 도로와 에메랄드 빛으로 유명한 함덕, 김녕 해수욕장 등이 자리하고 있고,

석양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사라봉, 용두암~이호 해안도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편의시설과 공항과의 거리가 가깝다는 장점 덕분에 타운하우스 분양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애월의 경우 많은 타운하우스가 분양되었고 토지가도 제주시내를 제외하고는 가장 비싼 지역 중에 한 곳입니다.

애월이 유명해진 것은 연예인들이 많이 이주를 하기도 했고 애월 해안도로가 관광지로 부상하면서인데요.

지금은 토지가가 높아 분양가들이 4억대 중반 이상이어서 조금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또 애월 중산간의 경우 숨어 있는 축사와 돈사가 많아 조심해서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조천읍은 2016년부터 새롭게 타운하우스에 적합한 곳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2공항 발표에 따라 양쪽 공항이 모두 2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기도 하고

애월보다는 자연의 정취가 느껴지기도 하면서 함덕 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이 한몫하죠.

덕분에 아직까지 ​애월보다 토지가는 낮지만 최근 많이 올랐다는 점도 주목할만 합니다.

또 신촌, 조천, 함덕으로 이어지는 읍내들이 크게 발전하면서 인구들도 많이 유입되고 상가들도 많이 생기기 시작했죠.

 

최근에는 제주시 위쪽에 위치한 해안동이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고급 주택들과 타운하우스가 생기기 시작한 동네이지요.

제주의 강남인 노형동과 연동이 가깝고 위치가 중산간이다 보니 먼 바다가 그림같이 보이고 한라산도 장관이죠.

해안동을 알아보실 때 주의할 점은 너무 높은 곳은 피하셔야 하는데요.

제주시에서 가장 큰 공동묘지가 있고 애조로 위쪽으로는 경사가 급한 도로이다보니 눈이 내리면 발이 묶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조로 근처나 아래쪽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아라동도 눈오면 못올라가는 동네라고 했지만 지금은 택지개발로 인해 문제가 없지만

해안동은 아직까지는 그렇게 개발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제주 북부의 경우 바다 경관을 위해 북향으로 지어지는 집들이 있는데요.

사실 세컨하우스의 경우라면 상관없지만 이주를 하신다면 바다 뷰를 포기하고

남향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바다는 몇 달이거든요. 차량으로 20분내외면 모두 바다를 가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거주를 위한 분들은

해가 잘 드는 남향이나 동향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통시장

동문시장 : 제주 상설 시장의 시초로 1945년을 전후하여 생겼다고 합니다.

서귀포시의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과 더불러 유일한 상설시장입니다.

제주의 특산물인 옥돔, 갈치, 한치, 한라봉, 감귤 등을 쇼핑하기 좋습니다.

공항과의 거리가 가까워 관광객들이 제주를 떠나기 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전통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제주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제주 남부 ::

세계적인 휴양 관광지인 제주특별자치도의 남부지역으로, 한라산을 중심으로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류 호텔들이 즐비한 중문 관광단지를 비롯하여 제주 제2의 도시인 서귀포시가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겨울철에는 영하로 떨어지지 않는 따뜻한 기온 덕분에 살기에 거주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여름철에는 너무 더워 조금 불편한 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주 남주는 최근 혁신도시와 위미항 등 개발이 많이 이루어지고 이주자들이 많은 지역입니다.

타운하우스가 고르게 퍼져있는 제주 북부와는 달리

제주 남부는 서귀포시 인근과 중문 인근에 많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제주시 인구의 절반 정도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일정 지역을 벗어나면 조금 휑한 감이 있고

관광지 위주이다보니 저녁에는 활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제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 제주시의 동문시장과 더불어 대표적인 상설시장으로,

이중섭거리, 올레길 6코스와 인접하여 있습니다.

동문시장보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다양한 횟집이나 음식점들이 많아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포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제주2공항 건설로 주목받는 제주 동부 ::

수많은 관광지와 자연 휴양지가 가득한 지역인 동부는 구좌읍, 성산읍, 남원읍, 표선읍을 모두 아우릅니다.

제주 동부가 주목받는 계절은 바로 여름과 가을입니다.

여름에는 남부에 비해 한결 시원하고, 숲길과 오름이 많아 여유를 즐기기에 좋고,

가을에는 억새풀이 지천에 널려 있어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2공항이 발표되면서 토지가가 크게 오른 지역이기도 하죠.

 4c78154a85433aac8cd00eea72bad18c_1482910523_7305.jpg 

 

최근에는 표선쪽이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타운하우스도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죠.

서귀포시와 더불어 남원과 표선까지는 신산이라고 불리우는 한라산 때문에

제주시가 흐리고 비가 와도 맑은 날씨를 보이는 곳입니다.

또, 제2공항과 가까우면서 생활편의가 잘 갖춰진 곳이 바로 표선이기 떄문인데요.

예부터 남원과 성산에서 표선으로 모이기 때문에 제2공항이 생겨도 표선읍이 아무래도 더 커지게 되겠지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하나 있는데요.

성산포와 같이 포가 지역명에 들어가는 곳은 바람이 가장 많이 분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풍경에 매료되어 덜컹 계약하시지 마시고 흐린날과 맑은 날 등

자주 방문하셔서 바람을 잘 막아 주는 곳인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4c78154a85433aac8cd00eea72bad18c_1482911253_3133.jpg

<성산읍의 섭지코지> 

 


:: 개발 호재로 유입인구가 증가하는 제주 서부 ::

제주도에서도 바람이 가장 강하게 부는 지역으로,

풍화작용으로 인해 생겨난 신비로운 지형들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제주 서부 지역의 가장 큰 자산은 바로 맑디 맑은 바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 협재 해변과 금능 으뜸 해변은 단연 손에 꼽히는 바다입니다.

 4c78154a85433aac8cd00eea72bad18c_1482911927_718.JPG 

<에매랄드 빛의 협재 해변>

 

제주 서부는 제2공항 후보지 중 유력지였었죠.

그래서 지가도 많이 상승하다가 제2공항이 성산쪽으로 발표나면서 토지가가 급락했던 곳입니다.

하지만 신화역사공원과 영어교육도시 등으로

유입인구가 가장 많은 곳 중에 한 지역으로 발전하면서 대정읍 지역이 많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편의시설이나 생활권이 좋지는 않아 타운하우스가 활발하게 분양되는 지역은 아니지만 향후 꾸준히 발전할 곳이죠.

 

 

 

 

문의전화:1566-5938